웹(Web)/백엔드(Backend)

객체지향 디자인패턴1 feat.예시로 이해

SK_MOUSE 2021. 4. 25. 00: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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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싱글톤 패턴(Singleton Pattern) : 다크모드를 각 페이지에 적용할때, 생성자를 private으로 만들어서, 다른페이지에서 그대로 가져다 쓰게

만드는 것이라고 본다.

 

 

전략패턴

2. 전략 패턴(Strategy Pattern): 각 버튼에 따라서 다르게 검색. if문에 따라서 onclick메소드를 바꾸는것.

=> 좋지 않음. 모드마다 동작 하나하나를 다르게 갈아껴주는 방식. 옵션마다 implements.

 

3. 상태 패턴(State Pttaern) : 전략패턴과 비슷하지만 메소드가 실행될때 모드도 전환되는것.

 

4.커맨드 패턴(Command Pattern) : 그리드에서 로봇이 움직이는 것.

=> 추상클래스로 Command. Kit를 만들어서 수행하게 할 수 있음.

 

5. 어댑터 패턴(Adapter Pattern) : 인터페이스가 다른 객체들이 같은 형식 아래 작동할 수 있게 할 때 사용.

=> 전략패턴에서 검색방식을 사용할때, 인터페이스/메소드/형식 등이 다른걸 

 

 

프록시패턴 예시

6. 대리인 패턴(Proxy Pattern) : 대표 대신, 대리인을 통해서 처리함.

=> 가벼운 작업은 프록시가 처리한다. RealThumbnail을 통해서는 ProxyThumbnail을 벗어나는 업무를 처리할때 생성해서 처리한다. 즉, 필요할때만 실제객체를 호출함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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