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1. 싱글톤 패턴(Singleton Pattern) : 다크모드를 각 페이지에 적용할때, 생성자를 private으로 만들어서, 다른페이지에서 그대로 가져다 쓰게
만드는 것이라고 본다.
2. 전략 패턴(Strategy Pattern): 각 버튼에 따라서 다르게 검색. if문에 따라서 onclick메소드를 바꾸는것.
=> 좋지 않음. 모드마다 동작 하나하나를 다르게 갈아껴주는 방식. 옵션마다 implements.
3. 상태 패턴(State Pttaern) : 전략패턴과 비슷하지만 메소드가 실행될때 모드도 전환되는것.
4.커맨드 패턴(Command Pattern) : 그리드에서 로봇이 움직이는 것.
=> 추상클래스로 Command. Kit를 만들어서 수행하게 할 수 있음.
5. 어댑터 패턴(Adapter Pattern) : 인터페이스가 다른 객체들이 같은 형식 아래 작동할 수 있게 할 때 사용.
=> 전략패턴에서 검색방식을 사용할때, 인터페이스/메소드/형식 등이 다른걸
6. 대리인 패턴(Proxy Pattern) : 대표 대신, 대리인을 통해서 처리함.
=> 가벼운 작업은 프록시가 처리한다. RealThumbnail을 통해서는 ProxyThumbnail을 벗어나는 업무를 처리할때 생성해서 처리한다. 즉, 필요할때만 실제객체를 호출함.
반응형
'웹(Web) > 백엔드(Backend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Spring boot 공부방향 (0) | 2021.06.21 |
---|---|
Spring과 React/Vue/Angular 연결 (0) | 2021.06.10 |
스프링 XML --> JAVA Configuration으로 변경 (0) | 2021.04.19 |
스프링 어노테이션을 이용한 객체생성/초기값(@Value) (0) | 2021.04.19 |
스프링 어노테이션(Annotation), @AutoWired과 @Qualifer (0) | 2021.04.16 |